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WL : 프로그래머스 데브코스 운영일기 #15 시켜줘, 머쓱이 명예소방관 (Feat. 머쓱이 그리기 대회)
    교육 이야기/운영일기 2022. 6. 29. 10:32
    Summary

    지난 5월 18일! 프론트엔드 데브코스에서 머쓱이 그리기 대회가 열렸습니다. 현재 머쓱이는 리뉴얼되기 위해 열심히 꽃단장중인데요. 역사 속으로 사라질 (구)머쓱이를 기리며 진행된 머쓱이 그리기 대회! 프롱이들이 만든 기발하고 재치 있는 머쓱이를 만나보세요.

     

    오동통한 매력의 소유자, 머쓱이를 아시나요?

    머쓱이는 프로그래머스의 마스코트이자 공식 캐릭터입니다.
    살이 찐 탓인지 그동안 펭귄, 비둘기, 갈매기 등 다양한 오해를 받아왔는데요. 오동통한 배가 매력적인 머쓱이는 '벌새'랍니다😊 현재 머쓱이는 더 귀여운 모습으로 재탄생하기 위해 꽃단장을 하고 있어요! 

    (구) 머쓱이의 일상

     

    머쓱전쟁의 서막 (제 1장)

    프론트엔드 데브코스 1차 방학기간🌴 슬랙에 매니저 리아의 이벤트 공지가 하나 올라왔습니다.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낸 이 이벤트는 바로 '머쓱이 그리기 대회'였는데요! 리뉴얼 중인 머쓱이가 공식적으로 발표되기 전, 곧 사라질 (구)머쓱이를 기리는 의미로 대회가 개최된 것이죠😆

    프론트엔드 데브코스 방학 이벤트_머쓱이 그리기 대회!

     

    그리는 방법은 자유! 그림판, 포토샵, 종이와 펜 등 도구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머쓱이를 그리고,
    스레드로 자랑하면 팀 별로 한 분씩 선정하여 상품을 드렸어요🎁
    다들 그림 실력을 뽐낼 생각에 들떴는지 반응이 아주 뜨거웠는데요. 구경하면서도 어떤 다양한 머쓱이가 나올지 너무 기대되더라구요!

     

    금손들의 향연(Feat. 프롱이)

     

    역시 치열한 대회 현장답게 이번 이벤트에는 다양한 작품들이 올라왔습니다.
    슬픈 머쓱이부터 편안한 머쓱이, 밈 머쓱이, 머쓱팬의 영상까지 귀엽고 재밌는 작품들이 많더라구요ㅎㅎ
    어떤 작품이 선정될지 감이 오지 않을 정도로 정성스럽게 그려진 머쓱이들..
    과연 어떤 머쓱이가 선정되었을까요?👀

     

    프론트엔드 컬쳐팀에서 선정한 수상작을 공개합니다✨

     

    머쓱이 수상작 6편

    이렇게 총 여섯 작품이 선정되었어요! 너무 귀엽지 않나요? 작품이 올라올 때마다 엄마 미소로 감상한 기억이 새록새록 나는데요ㅎㅎ 다양한 상황과 귀여운 미모(?)로 제 시선을 사로잡은 머쓱이들! 모두들 애정을 갖고 그려주셔서 너무 감사하더라구요. (그리고 머쓱이 해고당한 거 아닙니다... 다시 돌아온다구요😫)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명예 머쓱팬으로 등극하셨는데요!
    소감 한 말씀 부탁드려요🎤

    • 이재웅: 프롱이 분들이 올려주신 귀엽고 재밌는 머쓱이들 사이에서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 하신영: 머쓱이를 떠나 보내게 돼서 아쉽지만 ㅜㅜ 사람들과 머쓱이를 그리면서 즐거웠습니다. 사라지는 마지막 순간까지 제게 좋은 추억을 준 머쓱이에게 수상의 영광을 돌리겠습니다.
    • 김남경: 오랜만에 쉬는 날 그림 그리면서 재미있었습니다. 앞으로 나오는 새로운 머쓱이 듣기만 했는데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네요~~
    • 염상권: 이제 새롭게 태어날 머쓱이를 똥손으로라도 그려 마중을 할 수 있어 너무 영광이었습니다!
    • 나호석: 수상하게 돼서 영광이고 머쓱이 잊지 않겠습니다.
    • 편미해: 귀여운 머쓱이가 리뉴얼된다는 소식을 듣고 슬펐어요 ㅠㅠ 복습기간 마지말 날 에어컨을 쐬다가 머쓱이도 은퇴 후 편안하게 쉬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쓱쓱 그려봤습니다. 쟁쟁한 작품이 많았는데 수상하게 되어서 기쁩니다.

     

    마케터 타미's pick! 아쉽게 탈락한 명작들

    뛰어난 실력이지만 아쉽게 탈락한 작품들입니다. 고심 머쓱이, 은퇴한 머쓱이, 벌꿀 머쓱이까지!
    다들 정성스럽게 그려주셔서 하나도 포기하고 싶지 않았답니다..S2 다들 너무 고생하셨어요👏
     

     

    그리고 수상작 사이, 눈에 띈 영상 하나..

    시대를 초월한 머쓱... 

    열심히 달려온 (구)머쓱이의 일대기를 보여주는 이 영상이 제 심금을 울렸는데요. 아련한 브금부터 편집까지..
    영상을 쭉 돌려보니 그동안 머쓱이와 많은 일(?)을 해왔구나 새삼 뭉클해지더라구요^-^..
    이제 (구)머쓱이는 볼 수 없지만, 프로그래머스는 더 멋지고 귀엽게 돌아올 머쓱이와 열심히 달려보려 합니다.

     

    7월에 공개될 NEW 머쓱이!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댓글

Programm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