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프로그래머스 사이닝 보너스에 대한 모든 것
    카테고리 없음 2020. 9. 25. 13:58

    안녕하세요. 프로그래머스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프로그래머스의 사이닝 보너스(Signing Bonus)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Q1. 사이닝 보너스 vs 샤이닝 보너스?

     A.  프로그래머스의 사이닝 보너스는 signing bonus의 한글 표기입니다. 사이닝 보너스라고 쓰고 싸이닝 보너스라고 읽어요. (반짝반짝✨ 빛나는 샤이닝 보너스가 아닙니다.😭)


    Q2. 사이닝 보너스가 무엇인가요?

     A.  사이닝 보너스는 새로 합류하는 능력 있는 직원에게 회사에서 지급하는 1회성 인센티브입니다. 주로 프로 운동선수들이 사이닝 보너스를 받지만, 해외 IT기업에서는 엔지니어에게 지급하기도 합니다.

    프로그래머스는 채용한 기업은 아니지만, 지원한 포지션에 합격하여 계약서에 사인한 것을 축하하는 의미와 앞으로 더 성장하는 전문가가 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소정의 사이닝 보너스를 드리고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프로그래머스가 직접 드립니다.)


    Q3. 누가 신청할 수 있나요?

     A.  사이닝 보너스는 2019년 12월 6일(금)에 시작되었습니다. 따라서 2019년 12월 6일 이후에 프로그래머스를 통해 지원하여 최종 합격한 개발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이 3가지 경우가 있어요.

    1.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채용 공고/챌린지/데브매칭을 통해 정규직으로 입사한 개발자
    2. 프로그래머스를 통해 기업으로부터 제안을 받고 정규직으로 입사한 개발자
    3. 프로그래머스의 스타트업 인턴십 프로그램 Summer Coding 또는 Winter Coding으로 인턴 입사 후 정규직으로 전환된 개발자

    그러나 합격 후 입사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퇴사할 예정이거나 이미 퇴사한 분은 사이닝 보너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해당 사실이 확인되면 지급된 사이닝 보너스는 '전액 반환 절차'에 들어가게 됩니다.


    Q4. 언제, 어떻게 신청하나요?

     A.  사이닝 보너스 입사일로부터 14 영업일 이내에 메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이닝 보너스 신청을 위해 프로그래머스에서 이메일을 보내드리고 있으니 꼭 확인해주세요. 또한 프로그래머스 사이트(지원한 포지션)에서 직접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Q5. 언제 입금되나요?

     A.  사이닝 보너스는 매월 25일에 드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입사일에 따라 조금 더 기다리셔야 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입사일이 23일 이전(1일~23일)이면 3개월 재직 후 해당 달의 25일.
    • 입사일이 24일 이후(24일~30/31일)이면 3개월 재직하고 그 다음 달 25일.

    Q6. 나를 추천한 사람과 사이닝 보너스를 나눠 받게 되나요?

     A.  사이닝 보너스는 최종 합격한 개발자만 받습니다. 추천자 또는 소개자에게는 보너스를 드리지 않습니다.

     

     

    프로그래머스는 모든 개발자 여러분들의 구직을 응원합니다!
    프로그래머스에서 개발자를 위한 채용 정보를 확인하세요

     

    댓글

Programm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