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일배움코스 후기 2탄 : FE 채용 과제로 배우는 자바스크립트
    교육 이야기/후기 모음 2023. 9. 15. 12:00

    기초 과정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FE 채용 과제로 배우는 자바 스크립트 과정의 후기 모음을 준비했어요.
    내일배움코스 수강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수강생이 작성한 진솔한 후기를 살펴보세요!

     


    📚 [내일배움코스] FE 채용 과제로 배우는 자바 스크립트
    💬 수료생 이태용님 후기
    https://airhalfsoundhalf.github.io/tech-blog/programmers/2023/05/16/programs-fe-kit.html

    프로그래머스에서 주관하는 “FE 채용 과제로 배우는 바닐라 자바스크립트” 3기 수강생으로 참여했습니다. 과제는 프레임워크 없이 미션을 구현하는 것으로 2주 동안 진행합니다.  정답이 있는 강의 영상이 있지만, 직접 구현을 해보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수강 비용이 부족하다고 느꼈을 정도로 만족한 강의

    신입 수강생 맞춤형에 고퀄리티 강의가 수강 비용 단 돈 10,000원. 수강 비용이 부족하다고 느껴졌을 정도로 만족하는 강의였습니다. 프로그래머스에서 주관하기 때문에 신뢰는 보장입니다. 프레임워크들이 가져다주는 편리함에 감사함을 느끼며, 역시 “기본”이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 [내일배움코스] FE 채용 과제로 배우는 자바 스크립트
    💬 수료생 김혜민님 후기
    https://blog.naver.com/keg9317/223145558391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총 2주간 프로그래머스에서 진행하는 국비지원 교육을 온라인으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온라인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단 하나였습니다. 굳이 학원까진 가고 싶진 않고, 날도 더운데 집에서 온라인으로 편하게 듣자! 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좋았던 점은

    1. 일단 언제든지 내가 원하는 시간에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2. 매일매일 출석체크를 할 필요도 없습니다.
    3. 진도율을 100% 채우면 강의는 무한으로 계속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굳.. 저에게 제일 필요한 요건 중에 하나였어요. 듣다가 이해가 안 되면 계속 돌려보거나 반복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4. 생각보다 내용도 알차서 이 정도 퀄리티의 국비라면 언제든 환영할 것 같습니다.

     

    📚 [내일배움코스] FE 채용 과제로 배우는 자바 스크립트
    💬 수료생 이성령님 후기
    https://s-ryung.tistory.com/43

    강의는 사전 테스트 + 해설 강의(총 5-6시간 분량) + 최종 테스트 + 부록 강의로 구성!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개발 환경이 있고, 내가 해결해야 할 어떠어떠한 조건들이 다수 나열되어 있으며, 그 조건들을 주어진 시간 내에 달성해야 합니다.


    새로운 경험이었기에 굉장히 긍정적으로 평가

    조건이 꽤 많이 주어지는 만큼 시멘틱 마크업, 이벤트처리, 데이터 패치, 로컬스토리지, 상태 관리 등 다양한 키워드를 학습해 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었습니다. 그리고 해설 강의 중간중간 코드 리팩토링 등에 대한 조언이 있어서 혼자 고민하고 수정해 볼 기회를 주는 것이 좋았습니다.
    모든 강의를 수강한 이후엔 최종 테스트를 통해 학습했던 내용을 복습할 수 있습니다.
    만일 나처럼 과제테스트 연습을 아직 해보지 않은 초심자에게 첫 스타트의 의미로 이 강의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 [내일배움코스] FE 채용 과제로 배우는 자바 스크립트
    💬 수료생 이인행님 후기
    https://blog.naver.com/h_in_482/223152350458

    html과 css는 빠삭하게 알고 있다고 자부했던 저였지만 퍼블리싱 작업을 했을 때와는 다른 작업물들을 보게 되니 '나 프론트 엔드 취업 할 수 있나?' 하는 생각부터 들었습니다. 차근차근 문제를 읽어보며 이해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문제를 풀었지만 아마 0점이 나왔을 것 같아요. 여기서 첫 좌절이 시작됐지만 (아 초급 강좌 신청할 걸!) .. 그래도 포기하기 않겠다는 마음으로 강좌를 듣게 됐습니다.


    비전공자에게 너무도 값진 시간 

    모의테스트가 끝나면 테스트 문제에 대한 해설 강좌를 차근차근 알려주시는데,  따라가는 데에 무리는 없었습니다. 강사님이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셨고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은 w3c나 구글링을 해가며 추가적으로 공부했습니다. 강좌는 짧으면 10분 길면 30분 이내로 끝납니다. 하루에 하나씩 듣고 소화하기에 무리가 없는 시간이었습니다.
    계속 더 공부해야겠다는 의지가 솟구칠 만큼 이 강좌는 나 같은 비전공자에게 FE 업무는 이렇게 하는 거라고 친절하게 알려주는 값진 정보였습니다.

     


    더 자세한 블로그 후기는 후기 상단에 있는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FE 채용과제에 관심을 갖고 준비하고 있다면, 하단의 링크를 통해 신청하세요! :)

    댓글

Programm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