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파이썬 특징 및 장점: 파이썬 기초
    IT 이야기 2023. 5. 2. 13:56

    파이썬(Python)은 비전공자도 배울 수 있나요?

    파이썬은 문법이 단순하고, 읽고 쓰기가 쉬워 초보자가 시작하기 좋은 언어입니다. 데이터 엔지니어, 웹 개발자, 소프트웨어 개발자 등 다양한 분야와 직종에서 사용하고 있는 만큼 취업 시장에서 수요가 높고, 업무 자동화에 적합하기 때문에 인기 있는 언어 중 하나입니다. 

    요즘은 개발자뿐만 아니라 마케터도 파이썬을 공부하고 실무에 적용하고 있는 추세이니, 언어의 범용성에 대해선 이야기 하지 않아도 되겠죠?😄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것은 쉽지 않지만,
    · 그중 고르자면 ‘파이썬이 쉽다’
    · 활용 범위가 넓다
    는 점이 입문자에게 큰 메리트로 다가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파이썬(Python)을 배우면 손해는 없다!

    웹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인공지능, 업무 자동화 같은 파이썬 활용 범위와 관련한 용어가 등장한 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파이썬이 활용되는 범위는 점점 넓어지고 있고, 그만큼 파이썬의 가치는 점점 더 상승하고 있는 셈이죠. 파이썬은 학습하다 보면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지식부터 세상에 동작하는 기계와 프로그램을 바라보는 다양한 인사이트까지 얻어갈 수 있는 훌륭한 언어입니다.

    파이썬(Python)을 배워야 하는 이유:
    특징 및 장점

    1. 구문(문법)이 쉽고, 가독성이 좋다.
    Java와 Python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Programmers"를 출력하기 위해 입력하는 코드의 길이를 보면 Python이 훨씬 간결합니다.

    #Java 자바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Programmers"); 
        } 
    }
    #Python 파이썬
    print("Programmers")


    2. 다양한 라이브러리와 프레임워크
    개발자의 선택지를 늘려주어 적절한 도구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개발의 시간과 노력이 절약되며, 효율성과 생산성이 높습니다.

    3. 동적 타입 언어로 컴파일 과정이 없어 오류 수정이 쉽다.
    코드를 기계어로 바꿔주는 별도의 작업(컴파일)이 필요 없고, 실행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오류를 발견하고 수정하기가 쉽습니다. 코드를 쉽게 리팩토링 할 수 있어 다양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실행하면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음

    4. 플랫폼 호환성
    Windows, MacOs와 리눅스 등 주요 운영 체제에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파이썬이 설치된 환경이라면 모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썬(Python) 공부,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 없이 무작정 언어부터 배우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프로그래밍이 뭐지?', 'HTML은 프로그래밍 언어일까?', '프로그래밍 언어의 공통점은?' 등등 어떤 언어든 상관없이 프로그래밍 언어를 학습한다면 미리 알아두어야 할 내용이 있습니다.
    만약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다면, 파이썬을 공부하기 전 이 영상을 시청하세요.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거에요.

     

     

    파이썬(Python) 학습 순서

    1. 기본 개념 학습
    파이썬을 시작하면 변수, 연산자, 제어 구조 등 기본 개념을 학습합니다. 어떤 내용을 배우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간단한 예시 영상을 준비했으니 가볍게 살펴보세요.

     

    2. 구문(문법) 학습

    프로그래밍의 개념 이후에는 구문(문법) 배웁니다. 개념 단계에 배운 것을 토대로 컴퓨터에게 원하는 명령을 내리기 위해 인간이 알아야 할 표현 방식. 즉,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이 단계부터 조금씩 코드를 직접 작성하고 실행해봅니다.

     

    3.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과 모듈 학습

    잘못된 점을 발견해도 기능을 수정하지 못할 정도로 정리되지 않은 코드를 '스파게티 코드'라고 부릅니다. 이런 상황을 피하기 위해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기법이 발전해왔고, 여러분이 이용 중인 프로그램은 거의 객체 지향 방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중요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이해하고 작성하기 위해 파이썬의 클래스(class), 모듈(module), 패키지(Package), 라이브러리(Library)를 학습합니다.

    모든 언어는 기본이 잘 갖춰져야 코드 작성이 수월하기 때문에 '파이썬 입문 과정은 탄탄한 기본기를 익힐 수 있고, 핵심 개념을 바탕으로 많은 실습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강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코딩 연습

    • 모든 언어는 코딩 연습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습득하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단한 문제를 풀어보고, 점차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면서 코드가 익숙해지도록 연습하세요.
    • 알고리즘 역량을 강화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코딩테스트뿐만 아니라 실무에서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에도 사용되기 때문이죠.

    ** 프로그래머스 사이트에선 무료로 다양한 연습 문제를 풀어보실 수 있답니다.

    무료 코테 연습 사이트

     

    5. 코드리뷰
    선배 개발자나 함께 학습하는 동료들에게 코드리뷰를 받아보면, 내 코드의 문제점도 알 수 있고 한 문제에 대한 다양한 문제 해결 방식도 접할 수 있습니다. 실력 향상에 크게 도움을 주는 과정이니 꼭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실제 코드리뷰 사례_ 프로그래머스 코딩테스트 실력 UP 패키지(w. Python)

     

    파이썬 공부는 해보고 싶은데 ‘나에게 맞는지 모르겠다.' '가격이 부담된다.’ 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국가에서 교육비의 90%를 지원해 주는 보물 같은 제도가 있습니다.
    국비지원교육인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인데요. 해당 과정은 내일배움카드만 있다면 누구든 신청 가능합니다. 커리큘럼도 잘 짜여있고, 강의 퀄리티가 높은 과정이 많기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해 보고 선택하세요.

     

    기본기 탄탄한 인기 있는 국비지원 강의 추천

    위에 보셨던 예시 강의는 [내일배움코스] 새로운 분야의 시작을 위한 파이썬 입문입니다.
    어려운 프로그래밍 언어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줄 뿐만 아니라 예시로 보여드린 '코드리뷰'부터 '무료로 코딩테스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 '처음 풀어보기 좋은 코딩테스트 문제 리스트' 초보를 위한 꿀팁이 가득한 온라인 강의입니다.

    프로그래밍에 대한 경험이나 파이썬 코딩 경험이 없는 초급자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하단 배너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세요. 😊

     

     

    [내일배움코스] 프로그래머스와 함께 새로운 분야의 시작을 위한 파이썬 입문

    05/10 개강 4회차 신청 05/17 개강 5회차 신청 05/24 개강 6회차 신청 06/07 개강 7회차 신청 Python 언어의 기초 문법과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을 학습하고, 자주 사용하는 파이썬 모듈 및 파이썬 프

    school.programmers.co.kr

     

    댓글

Programmers